Programmer:)

[책리뷰] 이것이 자바다 (한빛미디어) 본문

공부(개발)/책리뷰

[책리뷰] 이것이 자바다 (한빛미디어)

ryeggg 2022. 10. 3. 23:03
반응형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책을 제공받았지만 싫으면 싫다. 별로면 별로다. 좋으면 좋다! 라고 솔직하게 리뷰하겠습니다.


 

책 소개 :

자바는 대학교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공부하면서 살짝 만져본게 다였던 언어였다.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중 2위에 자리잡고 있는 자바는 꽤 많은 개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고 배워두면 개발에 도움이 되겠다 싶었던 언어였는데 뒤늦게 정처기를 공부하면서 자바부분이 시험에 나왔었다.

 

유니티로 개발을 하고있지만 모바일 타켓으로 빌드를 할때 유니티로 작업했지만 다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부분 작업을 해야할 때도 있었고 알고리즘 설명예제에서 자바는 무조건 있었었다.

 

이참에 공부를 해놓으면 좋겠다 싶어 이 책을 신청하게 되었다.

 

 

난 책을살때 지은이가 적는 글을 조금 중요하게 보는 편이다.

 

지은이 설명에서 이야기 하다시피 이 책은 서술식으로 설명하기보다 그림을 이용하여 읽은이가 이해하기 쉬울 수 있도록 노력한 부분이 많이 보였다. 또한 나도 언어를 배울때 이론으로는 간략하게 (이해를 못하더라도) 읽는 정도로만 공부하고 간단한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습득하는 스타일인데 이 지은이 또한 그 부분을 위한 많은 샘플코드를 주석과 함께 설명을 해놓았다.

 

 

 

 

장점 :  예제가 많아서 좋았다. 난 개념을 한번에 이해하기엔 머리가 그리 좋지않아 활용해보고 직접 그 부분을 사용해봐야 이해를 하는 스타일이라 이해하기 좋았다.

 

단점 :  모든 언어책이 그러하듯 두껍다 == 무겁다...

언제 공부할까 라는 걱정이 조금 생겼다. 한해를 넘기지 말아야 할텐데.. 공부에 대한 압박이 느껴졌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