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er:)
[C#] string '+' or Concat or StringBuilder 본문
반응형
string 에서 '+'을 사용한 조합
stirng name = "Zoe";
for(int i =0; i < 100; i++)
{
name += i;
Debug.log(name);
}
'+' 연산자로 문자열을 연결할 때 새로운 string 인스턴스가 생성된다.
그래서 반복문에서 '+' 을 사용하여 string을 변경할 경우 이전에 만든 string 인스턴스는 가비지가 된다.
System.Text.StringBuilder => Append()를 사용하면 이미 할당 된 메모리에 문자열을 복사해두고 한번에 객체를 생성하므로 더 효과적이다.
하지만 문자열이 4개 이하를 연결하는 경우거나 리터럴 문자열을 결합 할 때는 '+' , string.Concat() 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
=> StringBuilder 를 쓰는것이 무조건 메모리 관리에 좋은 것은 아니다.
반응형
'DEV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user32.dll을 이용한 윈도우 컨트롤 (feat.최대화, 최소화) (0) | 2022.10.21 |
---|---|
[Unity] Google Sheets 연동 ( google sheets to unity ) (0) | 2022.10.11 |
[Unity] object Hierarchy 순서 Script에서 Control (0) | 2022.07.05 |
[Unity] Access "Left", "Right", "Top" and "Bottom" of RectTransform via script (0) | 2022.06.03 |
[Unity] Scroll View Script로 컨트롤 하기 (0) | 2022.03.28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