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er:)

2022 2회 정보처리기사 실기 후기 (가답안) 본문

속닥속닥

2022 2회 정보처리기사 실기 후기 (가답안)

ryeggg 2022. 7. 25. 12:04
반응형

밑밥을 먼저 깔자면 정말 열심히 놀았다...

생일이라고 제주도로 2박3일

남자친구 생일이라고 강릉으로 2박3일

본격적으로 공부한 건 7/17일 부터였다.. 핫

직장인이기 때문에 회사에 1시간 일찍 출근해서 공부하고 일 끝나고 카페에서 1시간 정도 공부하는 루틴이었다.

 

당연히 욕심내면 안 되는데 잘 보고 싶은

노력하지 않지만 결과는 좋았으면 좋겠어!라는 심보ㅎㅎ

 

시험 전날 11시까지 공부하고

아침 6시에 일어나서 복습

그래도 일주일 만에 2번 정독(잘 나오는 출제과목 위주로)과 다수 문제를 풀고 갔다.

 

가답안 확인해보니 아슬아슬한 느낌


가답안

 

1. 관계 해석

:빠르게 사사삭 적은 문제 관계 대수, 관계 해석 전날 복습한 내용이라 어렵지 않았다.

 

2. IDEA, Skipjack

: IDEA는 외웠지만 기억나지 않았다. Skipjack.. 장난하니 DES 아녔니... 미국 DES 이렇게 외웠기 때문에 틀렸다...

기억하자 NAS = Skipjack...

 

3. ALL

: SQL문 사용해봤는데 몰랐다.. 난 자꾸 group by into가 맴돌아서 INTO 이렇게 씀;;

 

4. 4

: SQL COUNT 문제였는데 기억나지 않지만 이렇게 적은듯하다 (아마도..)

 

5. VPN

: 이것도 어렵지 않게 사사삭

 

6. ISP

: 객체지향 5대 원칙 이야기였는데 OOP라 적은 듯.. 공부 안 했던 문제 핫;;

 

7. -8

: 맞은 줄 알았는데 break 없었다고 한다. 사실인가...

 

8. 2

: st.n[0] + st.g[1] 였는데 어렵지 않았다.

 

9. 128, 62

: 네트워크 주소와 브로드캐스트 주소에 관 한문제 아쉽지도 않게 틀렸다 ㅎㅎ 아예 몰랐음 

 

10. 베타, 알파

: 베타 테스트, 알파테스트 문제 이건 머... 넘쉽

 

11. Regression

: 아침에 일어나서 복습한 내용 중 있어서 맞춤... 힛

 

12. TTL, 부장, 대리, 차장, 과장

: 파이 TTL 이였는데 파이가 무슨 의미 인줄 몰라 그냥 순서대로 씀 저 답이 순서대로인듯한데 맞은 듯..?

 

13. REMEMBER AND STR

: c = "R AND % s"%"STR";  이런 출력 값이었는데 %"STR" 이라니 이게 므시데... 하면서 적었는데 맞음 (어렵다 파이썬...)

 

14. IGP, EGP, OSPF, BGP

:진짜 약어 너무 많아서 머리 터질 거 같았다.. IGMP ~~ 로 적은 듯 틀렸다 전부...

 

15. 10

: C 포인터 문제, 나 포인터에서 C 접었음.. 그래서 그냥 느낌으로 풀었는데 맞았다.

 

16. 22

:  포인터 문제 또 나옴.. 이건 틀림

 

17. 61

: 자바 문제 맞춤

 

18. FULL, Partial, Transitive

: Partial 만 맞췄다. 완전 함수 종속 부분 함수 종속 이런 내용에 문제였다.

 

19. HTTP, Hypertext, HTML

: 맞춤

 

20. 3,2

: fan-in , fan-out 문제 시간 없어서 이런 노드 관련된 문제는 확인하지 않았다... 쉬웠다는데 틀림..

 

 

아슬하게 떨어지거나 아슬하게 붙거나.. ㅋㅋㅋㅋ

떨어져도 아쉽지 않고 붙으면 이득!!

1주일 공부한 것 치고는 나름 결과가 잘 나와서 사실 만족 중이다! 

반응형
Comments